도서목록 담박하게 정갈하게
쉶궗냼媛 異붿쿇룄꽌 떊媛꾩븞궡 愿젴湲곗궗 옉媛냼媛 寃뚯떆뙋 臾명븰꽭怨꾩궗 臾명븰꽭怨꾩궗 怨듭궗빆 硫붿씪 濡쒓렇씤
怨꾧컙 떆씤꽭怨 떆 냼꽕 뿉꽭씠/씗怨 뼱由곗씠 留뚰솕 씤臾몄꽌 떎슜꽌 룄꽌紐⑸줉 怨꾧컙 떆씤꽭怨 젙湲곌뎄룆 븞궡/떊泥
 
프린트하기
담박하게 정갈하게
이태수
160쪽
ISBN 9788970754505
2022년 1월 17일 발행
값 10,000원

등단 48년을 맞은 이태수 시인의 열여덟 번째 시집담박하게 정갈하게(문학세계사)가 출간됐다. ‘거울이 나를 본다’, ‘내가 나에게’, ‘유리창 이쪽’, ‘꿈꾸는 나라로에 이어 역시 1년 만에 펴낸 이 시집에는 나의 카르마, ‘길과 나 3’, ‘다시 코로나에게, ‘입 막고 코 막고코로나 블루 1’, ‘연꽃 갈피, ‘목련나무, 산딸나무, ‘어떤 여운72편이 실렸다.

거친 세태 속에서 실존현실초월을 화두로 -흐름-비움’, ‘상처-자연-’, ‘지상적 그리움-영적 그리움-구원이라는 의미망을 떠올리며 담박하고 정갈하게 존재론적 구원 의지로 승화시킨다. 특히 황량한 세계에 던져진 실존의 처지와 그 고뇌를 형상화하면서 한결같이 꿈을 통한 존재 초월을 추구한다. 이 지향은 이성에서 영성으로, 지상적 삶에서 천상적 가치로 자아를 투영하며, 존재의 부름에 대한 영혼의 응답으로 진전되고 있다.

근년 들어 해마다 시집을 내는 필력을 보여 주는 그의 이 시집에는 을 모티프로 본래적 자아를 회복하기 위해 자아의 근원에 천착하며 영혼의 목소리를 듣거나 내적 대화를 나누는 존재론적 몸짓이 두드러진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