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목록 아파트

강풀 | 만화  
프린트하기
표지 확대
아파트 - 미스테리심리썰렁물 시즌1
강풀
A5신 | 각권 400쪽 352쪽
2004년 12월 23일 발행
각권 값 12,000원 (권수:1,2)
[품절]
2005 BICOF 만화상(대상)
제1권 제2권

1. 강풀이 선보이는 괴기 호러 만화 『아파트』


2004년 5월 19일부터 미디어 다음(www.mediadaum.net)에 연재되며 수백만의 네티즌들을 숨 막히는 공포 속으로 몰아넣은 강풀의 “미스테리심리썰렁물”이 『아파트』라는 제목을 달고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순정만화』로 인터넷 만화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우고 신드롬을 일으키며 2004년 한국 만화계를 평정한 인터넷 만화가 1세대 선두 주자 강풀의 두번째 장편 창작 만화인 『아파트』는 『순정만화』와는 전혀 다른 풍의 오싹한 미스테리 괴기 호러물이다.


 


2. 등골이 서늘해지는 만화책, 이보다 더 무서울 수 없다!


『아파트(미스테리심리썰렁물)』가 미디어다음에 연재되는 동안 강풀의 『아파트』연재 게시판에는 이전 목록을 누르고 눌러도 끝을 찾기가 쉽지 않을 만큼의 감상평이 올라와 있다. 수많은 인터넷 카페에 『아파트(미스테리심리썰렁물)』가 퍼날라진 것을 감안하면 『순정만화』에 버금가는 실로 엄청난 현상이다. ‘너무 무섭다, 혼자 보는데 진땀이 났다, 밤에 불을 끄기가 두렵다, 세번째 보는데도 가슴이 벌렁벌렁한다’ 는 내용에서부터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달라, 대박이다, 스토리가 웬만한 추리소설보다 치밀하다…’는 내용까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의 무서움에 대한 토로와 작품에 대한 찬사가 쏟아진다. 다른 어느 작가의 인터넷 연재물도 이렇게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지는 못했었다.

제1부 아파트
제2부 그 남자의 시선
제3부 누군가 날 부르고 있다
제4부 복도에서
제5부 옆집 여자
제6부 귀신


검색목록 목록 이전글 다음글